물 대신 마시면 좋지 않은 차 3가지

건강이나 다이어트를 위해 물 대신 차를 우려내 마시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차는 적당히 섭취하면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주지만, 과하게 섭취하는 경우에 부작용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물 대신 자주 마시면 좋지 않은 차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페인이 함유된 차는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물 대신 마시지 않는 게 좋습니다.



물 대신 마시면 좋지 않은 차 3가지

과하게 섭취하면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차 종류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옥수수수염차

옥수수수염차는 다이어트를 위해 즐겨먹는 사람이 많은 차인데요, 옥수수수염차는 물 마시듯 자주 마시면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옥수수수염차는 체내에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는 작용이 뛰어나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는 경우에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옥수수수염차에 함유된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등의 성분은 이뇨작용을 일으켜서 신장에 부담을 주거나 심한 경우에 탈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헛개차

최근에 헛개차가 건강식품으로 주목 받고 있는데요, 헛개차 역시 과하게 섭취하는 경우에 간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헛개차 속에 들어있는 암페롭신, 호베니티니스 등의 성분을 다량 섭취하면 간 기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섭취를 자제 하는 게 좋습니다.


3. 둥굴레차

둥굴레차는 물처럼 마시는 분들이 많은 차 중 하나 인데요, 둥굴레차는 찬 성질이 있는 식품입니다. 따라서 물 마시듯 자주 마시게 되면 복통,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들은 더욱더 섭취에 주의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둥굴레차에는 소량의 카페인이 함유되 있으므로 카페인에 예민한 사람들은 섭취를 자제하는 게 좋습니다. 둥글레차 외에도 카페인이 많이 함유된 녹차나 홍차 등은 물 대신 마시지 않도록 합니다.


다음은 여름에 마시면 좋은 차에 대한 글입니다. 궁금한 분들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여름에 마시면 좋은 차 베스트 5



이번 포스팅에서는 물 대신 마시면 좋지 않은 차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차에는 우리 몸에 좋은 성분들을 풍부하게 함유한 경우도 많지만, 과하게 섭취하면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