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프랑스 전역에 베드버그, 즉 빈대가 출몰한다는 소식으로 떠들석 했는데요, 더 이상 국내도 빈대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대구,인천 등에서 나타나던 빈대가 이제는 서울에도 출몰했다는 소식이 들리기 시작했기 때문인데요.
빈대는 물건을 통해 옮겨 다니기 때문에 그 전파력이 실로 어마어마한데요, 현재까지 정확한 대응 메뉴얼이 없는 만큼 개개인의 위생관리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오늘은 빈대(베드버그)의 증상, 치료법과 대처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빈대 물린 증상
빈대 베드버그에 물린 경우에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1. 붉고 가려운 반점
빈대에 물린 부위는 납작하거나 돌출된 형태의 붉은 반점이 나타나며, 물집이나 농포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극심한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패턴
빈대에 물린 부위는 선이나 지그재그 형태의 패턴으로 나타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여러 개의 물린 자국이 선 형태로 연속적으로 배열되어 있는 경우에 빈대에 물린 상처로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빈대에 물린 부위는 모기, 개미 등 다른 벌레에 물린 상처와 유사한 경우도 많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통해서 확인하는 게 필요합니다.
빈대 물린 경우에 치료법
빈대에 물리면 물과 비누로 물린 부위를 씻은 후에 즉시 병원에 가는 게 좋습니다.
빈대에 물리면 극심한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가려움증을 완화하기 위해 상처 부위에 스테로이드 연고를 바르거나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빈대 대처법 및 퇴치법
빈대를 발견하거나 빈대에 물렸을 때 다음과 같이 대응해야 합니다.
1. 전문 업체에 의뢰하기
빈대가 발견되면 전문 업체에 의뢰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빈대는 번식력이 높고 살충제에 저항력이 강해서 박멸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전문적인 기술과 경험을 가진 업체에 의뢰해서 확실하게 박멸하는 게 좋습니다.
2. 살충제 사용하기
빈대를 퇴치하기 위해서 시중에 판매되는 살층제를 사용할 수 있는데, 빈대는 살충제에 저항력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살충제를 섞어서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3. 고온 처리하기
빈대는 고온에 취약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온이나 살균 기능이 있는 세탁기로 옷이나 침구류를 세탁하거나, 스팀 청소기로 빈대가 주로 서식하는 침대나 소파를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빈대 베드버그에 대해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빈대는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주는 해충인 만큼 발견하는 즉시 빠르게 박멸하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이 빈대 베드버그로 인해 걱정이 많은 여러분의 안전과 건강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