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후루 치아 건강에 치명적?

요즘 젊은 층을 중심으로 탕후루 인기가 어마어마한데요.

과일에 설탕시럽을 입혀서 만든 간식인 탕후루는 바삭한 식감과 달콤한 맛으로 많은 분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설탕을 입힌 간식인 만큼 치아 건강을 걱정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오늘은 탕후루와 치아 건강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설탕시럽을 입혀서 만든 간식인 탕후루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치아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탕후루와 치아 건강

탕후루는 당분을 많이 함유한 식품인 만큼 치아 건강에 신경써야 하는데, 다음은 탕후루를 먹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증상들입니다.


1. 치아 손상

탕후루는 과일에 설탕시럽을 입혀서 만든 간식으로, 설탕이 단단하고 끈적거려서 치아에 달라붙기 쉽습니다.

또한 치아에 달라붙은 시럽은 잘 떨어지지 않을 뿐 아니라, 이에 붙은 시럽을 떼는 과정에서 치아가 빠지거나 치아에 씌운 인레이가 빠지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2. 충치 발생

탕후루는 설탕이 입혀져 있는데 이 당분은 치아 표면에 쉽게 달라붙고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을 만듭니다.

이 세균이 당분을 먹고 번식하면서 산 성분을 생성하는데, 이 산 성분이 치아의 법랑질을 약화시켜 충치를 생기게 할 수 있습니다,

일부 탕후루 중에서 설탕 코팅이 단단하게 되어 있는 경우도 있는데, 딱딱한 탕후루를 씹을 때 치아 표면에 금이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틈으로 세균이 침투하여 충치가 쉽게 생길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탕후루는 어떻게 먹는게 좋을까?

치아 건강을 위해서라면 탕후루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지만, 먹게 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 탕후루를 녹여 먹거나, 최대한 살짝 깨물어 먹도록 합니다.
  • 탕후루를 먹은 후에는 평소보다 양치질을 꼼꼼하게 하여, 치아에 묻은 당분을 제거하고 세균이 번식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오늘은 탕후루와 치아 건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치아 치료는 비용이 비싸고, 치료 기간도 길며, 치료 과정에 통증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평소에 치아 관리를 철저하게 해야 합니다.

탕후루를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하고, 먹는 경우에 꼼꼼한 양치질을 통해 치아 건강을 잘 유지하기를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